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를 앞둔 11월 말부터 1월 초까지 큰 크리스마스트리를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 뉴욕시티에서 크리스마스 여행으로 가야 하는 매력적인 여행지 또는 식당을 소개해 드립니다.
매력적인 뉴욕시티의 크리스마스
11월의 마지막 목요일인 감사의 날이 있고 그다음 날인 블랙 프라이데이로 시작되는 뉴욕의 크리스마스 시즌은 크리스마스를 위한 쇼핑의 시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12월 초에는 뉴욕의 많은 장소에서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지며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가 되기 한 달 전부터 설렘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뉴욕은 다양한 크리스마스 행사와 이벤트가 열립니다. 한 가지 예로 로케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 켜기는 매년 11월 말에 켜지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로케펠러 센터에 크리스마스트리를 구경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로케펠러 센터 크리스마스트리를 보기 위해 몰려듭니다. 저 또한 트리를 보러 갔었는데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많은 인파가 몰려왔지만 안전하게 트리와 함께 조명 쇼까지 펼쳐져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매력적인 여행지 소개 및 추천
1. Central Park(센트럴 파크): 센트럴 파크는 뉴욕 시티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아주 거대한 도시공원입니다. 도시 안에 있는 자연은 더욱 아름답고 소중한 활기를 더하는 장소입니다. 센트럴 파크는 정말 커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길거리 공연도 볼 수 있고 숨은 미술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Korea Town(한국 거리): 맨해튼에 위치하고 있는 코리아 타운은 한국의 많은 브랜드들이 들어와 있어 진짜 한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CGV, 마사지 스파 시설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코리아 타운 주변으로는 일본 음식, 중국음식점들도 있기에 다양하게 고르실 수 있습니다.
3. 타임스퀘어: 뉴욕 맨해튼 중심에 위치한 유명한 상업 및 교통지인 타임스퀘어는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건물마다 있는 화려한 LED 화면은 어두운 밤에는 더욱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빛을 발합니다. 타임스퀘어 주변에는 브로드웨이의 극장가, 뮤지컬 쇼, 상점, 레스토랑 등이 있어서 예술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4.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세계적인 미술 작품이 있는 미술관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
뉴욕 시티를 가기 위해서는 차를 타고 가는 것보다 페리를 타고 들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시티 안을 들어갈 때에도 톨비 $23을 내야 하고 들어가서 주차를 하게 되면 주차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차라리 뉴욕시티와 가까운 곳에 차를 놓고 택시나 버스를 타거나 페리를 타는 것이 낫습니다. 지하철은 뉴욕 시티 안에만 있어서 뉴욕시티까지 들어가셔야 합니다. 저는 페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페리를 타고 갔는데 훨씬 좋았습니다. 페리 주차장 비용은 $1.50 per hour, $12 Max, 18-hour limit 정도 됩니다.
페리 정보
Staten Island라는 회사가 운영하는 페리를 탔는데 페리를 타는 비용은 무료라서 그냥 올라타시면 갈 수 있습니다. 터미널의 정보: Ferry Terminal South (페리 터미널 남쪽) #1 Municipal Parking Field 1 Bay Street, Staten Island, NY 10301 (주소), 이용할 수 있는 날: Monday to Saturday, 24 hours, Except Sunday. Unattended metered facility Accepts quarters, dollar coins, credit cards (쿼터 동전이나 달러 코인 카드 사용 가능). 페리 & 버스 대한 정보 Staten Island에 있는 St. George 페리역에서 출발하여 Whitehall Terminal에서 내립니다. 내리게 되면 근처에 있는 지하철을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페리를 타고 가게 되면 약 25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또한 자하츠크 시티와 자유의 여신상도 볼 수 있습니다. 이 페리는 매일 운행하고 있으며 낮과 밤 시간의 운행 스케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운행 가능하지만 주말이나 휴일 같은 경우 특별한 이벤트나 행사 때문에 요금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페리를 통하여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에 안전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정보
시티 안에만 있다는 게 조금 아쉽지만 뉴욕시티의 지하철은 효율적이고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뉴욕 지하철 일회용 메트로 카드는 $3 구입하고 2시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충전식 메트로 카드는 1회 요금 $2.75입니다. 7일 무제한 권은 $33이며 30일은 $127입니다. 그 외 7일 익스프레스는 버스 지하철 익스프레스 무제한권으로 $50입니다. 뉴욕의 지하철은 철로 된 회전문이 있는데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뉴욕시티에서 쓸 수 있는 지하철 app은 MtroNYC, citymapper입니다.MtroNYC로 루트를 보고 Citymapper로 열차가 어디 있는지 비교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구글맵 이거 없으면 미국에서는 길을 못 찾기에 구글 맵이 필수입니다.
뉴욕시티의 크리스마스 매력적인 여행지 소개하며 즐거운 여행되기 실 바랍니다.
'Abro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생활팁 아마존 프라임 6개월 무료 설정 및 혜택 소개 (0) | 2023.12.30 |
---|---|
미국에서 돈 절약하는 방법, 영수증 리워드앱 추천 (0) | 2023.12.30 |
미국 여행지 몬테나 Montana 정보 및 추천 (0) | 2023.12.30 |
미국에서 할수 있는 부업 및 브랜드 옷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0) | 2023.12.30 |